철스크랩위원회

앞으로 나아갈 미래의 희망 철스크랩위원회가 이끌어 가겠습니다.

뉴스&회원사소식

2011년도 제1회 철스크랩위원회 이사회 개최

철스크랩위원회

view : 3711

IMG_7478.JPG

 

철스크랩委, 단일 검수 정착 활동 적극 추진

● 철스크랩 통계 DB구축 등 2011년 사업 확정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회장 오일환, 철강협회 상근 부회장)는 4월 5일 오전 11시 르네상스호텔에서 제강업계 및 철스크랩업계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 첫 이사회를 개최하고, 2011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이날 확정된 사업계획에 따르면 금년도 철스크랩위원회는 단일검수 정착 활동과 철스크랩 통계DB 구축, 철스크랩 유통구조 선진화 방안 연구 등 철스크랩 경쟁력 향상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먼저 각 제강사간 최소한의 판정기준 정립을 통한 단일 검수 정착을 위해 분기별 1회이상 철스크랩 검수현장을 방문하고, 모든회사의 검수 파트가 준수해야 할 최소한의 판정기준을 정립할 계획이다. 단일검수 홍보를 위해 철스크랩 매뉴얼과 검수교육용 영상물도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철스크랩 위원회는 철스크랩 KS인증제 확산을 위한 방안 모색, 리사이클 제도관련 제도개선, 폐기물 관련법 관련 제도 개선 등 각종 철스크랩 관련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철스크랩 유통구조 선진화 방안을 연구용역하여 철스크랩 업계의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금년에는 철스크랩 공급사 통계 DB구축에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며, 수집된 철스크랩 통계를 공유화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해외단체와의 교류를 통해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오일환 철스크랩위원회 회장은 “각종 사업을 통해 제강업계와 철스크랩 업계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결과가 도출할 수 있도록 양업계간 적극적인 신뢰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오일환 회장을 비롯하여 제강업계에서 현대제철 김종민 이사, 동국제강 진흥열 이사, 동부제철 이충녕 상무, 한국철강 이수하 이사와 철스크랩 업계에서 정산철강 이강주 대표, 네비엔 이범식 대표, 경기스틸 우희동 대표, 성호기업 손명익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철스크랩위원회는 철스크랩의 수요와 공급의 안정적 확보와 철스크랩 품질개선 및 가공처리 향상을 위해 2005년 12월 발족하였으며, 현재 수요사 10개사, 공급사 13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