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소비자 대상 ‘생활밀착형 철강제품 바로알기’ 개최
관리자
view : 12439
ㅇ 건축물부터 주방기구까지, 생활 속 철강제품의 우수성 소개
한국철강협회는 11월 3일 서울 소재 더케이 호텔에서 소비자 대상 ‘생활밀착형 철강제품 바로알기’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철강제품을 소개하는 세미나와 함께 주방기구 등을 전시하였다.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회장 김상균)와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최규서)이 공동 주관 하여 진행된 ‘생활밀착형 철강제품 바로알기’세미나에서는 우리생활속 철강재, 건설용 철강재, 국산출강재의 우수성에 대한 전무가 발표를 통해 생활속 철강제품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켰다.
특히 일상생활에 밀접한 스테인리스스틸 주방도구를 사용하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 쿠자(구관회 대표)가 강사로서 참여해 주방용품 사용 방법을 직접 보여주어 소비자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는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여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건축용 정품 철근, 형강의 샘플과 국산 스테인리스 주방용품을 전시하여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며, 소비자들이 강건재와 스테인리스스틸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행사를 기획한 한국철강협회 허대영 본부장은“이 자리를 통해 국산 철강제품들이 생활 곳곳에서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는 것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건설안전에 대한 인식을 환기시키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 참여자는“오늘 철강협회에서 진행한 행사를 통해 철강제품들이 우리 가정의 주방에서뿐만 아니라 생명을 지키는 병원, 건축물 등 곳곳에서 이렇게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세미나가 자주 개최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