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철이 있어 편안한 세상, 철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사진자료실

한국철강협회, 부산항만공사와 MOU 체결

관리자

view : 13233

한국철강협회, 부산항만공사와 함께

항만산업 발전 및 소재 국산화 위한 협력 추진

 

양 기관 MOU 체결 통해 향후 항만산업 발전 및 소재 국산화를 위한 발주연구교육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추진

 

협회, 항만장비에 국산 철강재 사용 기반을 마련한 부산항만공사에 감사패 전달

 

427일 한국철강협회(회장 최정우, 이하 협회)는 부산항만공사(사장 남기찬, 이하 공사)와 부산 동구에 위치한 부산항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공사 건설본부장(민병근 본부장)과 협회 산업지원본부장(허대영 상무)이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항만산업 발전 및 소재 국산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그동안 국내 항만크레인(트랜스퍼·컨테이너)은 대부분 수입품에 의존하여 제작되고 있었으나, 최근 부산항만공사에서는 소재·부품의 국산화와 연관산업 육성을 위해 국산 소재의 사용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부산항만공사의 이 같은 활동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항만 및 철강산업의 상호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철강협회는 부산항만공사에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아울러, 양 기관은 앞으로 항만분야 국산 철강재 발주 확대 협력, 항만관련 소재부품 국산화 R&D 협력, 국가기반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 강화교육, 하역장비 국산화 프로젝트 홍보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철강협회 허대영 상무는 국산 철강재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국민의 안전을 책임져 온 대표적인 소재라면서 부산항만공사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항만분야에서 국산 철강재 사용이 더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철강협회는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K-Steel’캠페인을 이번 부산항만공사와의 업무협력을 계기로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본 회의는 COVID 19 확산방지를 위한 수칙을 철저히 지켜 진행하였음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