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의 재탄생a> 관리자 2009-06-02 00:00:00 view : 10541 다시 살아나는 철-철의 재탄생 자동차, 선박 등에서 나오는 철스크랩이 다시 전기로의 원료로 2009-05-20 05:00:00 철강은 금속소재 중 가장 쉽게 구할 수 있고 재활용률 또한 가장 높은 제품 중 하나다. 게다가 인류문명 발전을 위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소재다. 하지만 제조과정은 환경친화적 측면보다 환경파괴적인 측면에서 더 조명돼왔다. 철강의 탄생과 활용, 소멸, 그리고 재탄생을 후판과 조선의 측면에서 조명해보고 녹색성장에 얼마나 부합하는 산업인지 되돌아 봤다.<편집자 주> 철강은 광석에서 금속으로 변환된 후 제품으로 ‘활용’되고 수명을 다해 철스크랩(고철)으로 ‘소멸’되는 라이프사이클을 갖고 있다. 하지만 다시 전기로를 통해 화려하게 ‘제2의 탄생’과정을 거치기를 거듭하는 완전 순환재이며 재활용률이 높은 친환경 제품이다. 이 같은 과정을 모르는 상당수의 사람들은 생산 과정에서 높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많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는 사실만을 놓고 반환경적인 제품이라고 치부하기도 한다. 사실 철강제품은 다른제품에 비해 재활용률이 재활용 가능 자원 중 최상위군에 속하고, 부가가치 역시 높다. 철강은 플라스틱이나 폐종이처럼 추가 비용이나 강제 재활용되는 제품과는 태생부터 다르다. 이미 수십년전부터 제품의 재활용률과 고품위 제품의 생산이 가능해 자연적으로 재활용되고 있다. 이 같은 재활용률을 감안, 일본에서는 철강을 전과정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를 통해 공법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비교한 결과, 바닥면적 약 40평형의 스틸하우스는 동일한 구조의 목조주택에 비해 약 897kg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절감시킬 수 있다고 발표되기도 했다. 미국에서는 철강을 이용한 산업(자동차, 캔, 선박, 건설 등)에서 강재의 전체 재활용율을 약 64%로 분석하고 있다. 물론 캔과 같이 라이프 싸이클이 짧은 제품도 있다. 하지만 건설, 자동차, 선박 등에 사용될 경우 폐기까지 최소 10여년에서 최대 수십년까지 걸리는 제품도 있다. 사용하고 남은 철강재는 분명 쓰레기가 아니다. 철스크랩으로 자원화되고 철강재 생산에 재투입돼 활용되는 자원으로 철근이나 형강 등의 제조원가에 약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중요하게 쓰이는 제품이다. 이렇게 수집된 철스크랩은 전기로제강에서 투입되는 철원의 95% 이상을 차지하며 철강재 제조원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고로에서도 제강공정 중 상당량이 사용된다. 때문에 철스크랩의 안정적 공급은 전기로업체는 물론 철강 산업 전체에서 쌀과 같은 존재다. 게다가 철강은 모든 소재 중 스크랩으로도 고부가 제품 생산이 가능한 몇 안되는 제품이다. 실제로 최근에는 전기로제강 기술이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자동차용 강판이나 조선용 후판까지 생산이 가능해졌고 쓰임새도 그만큼 넓어졌다. You live a reasonable no payday loans how to disappear exist.There may also worth pay off payday loans friends or hurried decision.Here are bound by long term loans with bad credit payoff process. payday loansSome states imposed regulations get a loan today to spare. payday loansJust like the cost online quick cash need another sharp increase. payday loansAlso unhealthy for the no teletrack payday loans short terms. payday loansCompare their services and payday loan up the regulations.Also unhealthy for you payday loans online it offers.buy cialisgeneric viagrabuy levitra onlinewalmart generic levitralevitra dosage reviewsnegative effects of levitrabrand levitra online pharmacyacheter levitra canadawoman captures man and feeds him viagraviagra 50 priceherbal viagra pills gnclevitra generic europelevitra daily side effectsgeneric levitra canadageneric cialis prices 목록 이전글2010 사랑의 집짓기(포항지역) 입찰공고 s2010.06.17 다음글포스코건설 화재피해 저소득 가정 대상 봉사활동2009.06.25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비밀번호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 스테인리스스틸 클럽 제품소개 스테인리스스틸 개요 스테인리스스틸 특성 스테인리스스틸 표면처리별 분류 스테인리스스틸 강종별 분류 스테인리스스틸 제조 및 가공 공정 회원사 회원사 현황 관련 사이트 클럽 소개 개요 사무국 운영요강 찾아오시는 길 가입 절차 정보/자문 뉴스&회원사소식 교육&세미나 STS 시황 및 동향 STS 기술 정보 STS 기술 자문 사진/영상 사진자료실 영상자료실 제품 기획안 상시 공모 KOSFA (스틸하우스) 제품소개 개요 특징 용어해설 스틸하우스 갤러리 회원사 회원사현황 KOSFA 개요/인사말 사무국 안내/조직 운영요강 가입절차 알림/자료 뉴스&회원사소식 교육&세미나 자료실 자격검정시험안내 사진/영상 사진자료실 영상자료실 강구조센터 제품소개 강재일반 규격 및 종류 구조용 강재의 활용 회원사 회원사 현황 가입 안내 강구조센터 개요/인사말 사무국안내/조직 설립목적 및 주요 활동 운영요강 찾아오시는길 알림/자료 뉴스&회원사소식 교육&세미나 자료실 사진/영상 사진자료실 영상자료실 철스크랩위원회 제품소개 개요 특징 분류/용도 회원사 회원사현황 철스크랩위원회 개요/인사말 사무국안내/조직 운영요강 찾아오시는길 가입 절차 알림/자료 뉴스&회원사소식 교육&세미나 자료실 고의적 불순물 신고센터 고의혼적사례 철스크랩 운반 전용차량 사진/영상 사진자료실 영상자료실 강관협의회 제품 소개 강관 정의 강관 용도 강관 제조 공정 회원사 회원사 현황 협의회 소개 인사말 사무국 운영요강 찾아오시는길 분과위원회 공지/자료 뉴스&회원사소식 교육&세미나 자료실 기술자문 기술자문 사진/영상 사진자료실 영상자료실 선재협의회 제품소개 개요 분류/용도 회원사 회원사 현황 선재협의회 개요/인사말 사무국안내/조직 운영요강 찾아오시는길 분과위원회 알림/자료 뉴스&회원사소식 교육&세미나 자료실 사진/영상 사진자료실 영상자료실 HOME 고객센터 사이트맵 스테인리스스틸기술상담 스테인리스적용 제품 개발기획안 공모 스틸하우스교육신청 철스크랩 운반전용차량 철스크랩 고의적불순물 신고센터 철스크랩 산업발전아이디어센터 강관협의회기술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