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도 정기총회 개최
스테인리스스틸
view : 9020
우리 스테인리스스틸(STS)클럽은 3일 11시 포스코 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회원사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서정규 신임 회장은 "지난해 전반적인 내수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스테인리스 업계는 공급확대와 가격안정을 유지하기 위한 많은 노력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게 됐다"며 이에 대해 "회원사 여러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올해 스테인리스시장이 어려운 환경에 부딪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로 경쟁력 강화가 스테인리스수요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총회는 2004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 200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STS CLUB 운영요강 개정했다. 이날 확정된 사업계획에 따르면 먼저 STS 수요확대를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부사업으로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지하철에서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남에 따라 승객안전과 사고예방을 위해 지하철 스크린도어 스테인리스화를 추진하고 2004년 1,000세대 이상 대단지 아파트에 자체 하수처리시설이 의무화됨에 따라 내식성이 우수한 하수처리시설 스테인리스화, 2001년 수도법 시행령에 따라 빗물 저수조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빗물 저수조의 스테인리스화 등 3개 사업 중 1개 사업을 올해 중점시범사업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또 2005년도에 스테인리스 자료 보급을 통한 수요확대 기반을 수축하기 위하여 기제작된 스테인리스관련 간행물 및 기술자료를 e-Book화하고, 스테인리스 수요개발 사례 및 제품특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스테인리스 제품에 대한 설명회, 스테인리스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자료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클럽은 2004년에도 하수처리시설 스테인리스화 연구용역 추진, 일반 배관용 스테인리스강관 KS 규격 개정, 스테인리스 가로시설물 지자체 설명회 개최, 스테인리스 내외장재 자료발간 및 청소용역 실시, 지하매설 스테인리스강의 내식성 평가, 인터넷 상설전시관 운영 등 스테인리스 수요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