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FA (스틸하우스)

자연을 닮은 집, 자연을 살리는 집

뉴스&회원사소식

철강협회, 사랑의집짓기 후원com

관리자

view : 10832

 
철강협회가 독거노인을 위해 스틸하우스를 지었다.

한국철강협회는 포스코, 기아대책,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전북 정읍시 정우면에 위치한 김복현(85)씨 집을 제8호 해피하우스로 준공했다고 21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김씨는 생활보호대상자로 지난 여름 화재로 집이 전소돼 인근 공가에서 생활하는 등 불편함을 겪었다.

이에 협회를 중심으로 전국에서 모인 30명의 일반인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은 김씨를 위해 건물 골조, 외벽마감, 내부마감 등의 역할을 맡아 스틸 하우스를 건축했다,

협회는 스틸하우스에 외벽 외단열 방법을 채택해 한겨울이나 무더운 여름철에 냉·난방에 대한 에너지절감이 가능하며 거실, 주방, 화장실 등 독거 어르신이 생활하기 편리하게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자원봉사자 한지혜(23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건축학과)씨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으로 집을 지어 주는 뜻 깊은 일에 참여하게 돼 감사하며 특히 건축전공 학생으로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하게 돼 더욱 뜻 깊었다"고 말했다.

오문식 철강협회 상무는 “우리 주위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신축에서부터 준공할 때까지 지역주민과 각지에서 온 자원봉사자들 모두가 관심을 가지는 훈훈한 인정을 보여줬다”며 감사를 표했다.
 
viagra buy online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